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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세계 시장조사 산업 다음 > < 이전

Industry market size

 

2006년 전 세계 리서치 시장규모는 246억 달러로 최근 5년간 연평균 6.3%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Asia Pacific의 거래량은 전 세계 시장의 14% 정도로 북미, 유럽에 이어 3번째로 큰 지역입니다.


우리나라의 2006년 리서치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12.2% 성장한 3억3천5백만 달러로 일본, 중국, 오스트레일리아에 이어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 1위인 미국 시장규모의 4%에 불과한 수준이기도 합니다.


국내 리서치 산업의 주요 매출원은 제조업체(Manufacturing)와 공익설비업체(Utilities), 정부/공공(Public sector/Government) 입니다. 특히 제조업체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으며, 공익설비의 경우 주로 통신산업(Telecoms)에서 발생하는 매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을 가진 미국 역시 제조업체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가운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Media/entertainment)의 비중이 다른 나라에 비해 월등히 큰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일본 리서치 시장은 광고대행사(Advertising agencies)의 매출 비중이 매우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 리서치 시장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와 광고대행사의 매출 비중은 아직까지 미미하나, 향후 산업이 성숙함에 따라 리서치에 대한 소구와 그 활용이 매우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쓴이 : admin  |  2006.12.01Metrix in Notice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