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방송이 주최하고 하이테크마케팅그룹, SSK (Social Science Korea) ‘인터넷 소비문화’ 연구사업단이 주관하는
‘소셜미디어의 분석과 활용’을 주제로 한 산학 합동 포럼이 오는 5월 13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LG-POSCO 관 4층
Supex홀에서 열립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며 새로운 소통과 정보 유통의 채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실제로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는 사례들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셜미디어 포럼의 발표자와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경식(제일기획, 마케팅전략본부장 겸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 기업 트위터 팔로어 유형화 및 메시지 확산 유형 분석
조일상 (MetriX 대표이사)
- SNS 상의 Contents 분석 방법과 사례
백석철(SK C&C 소셜 타켓 마케팅팀장)
- Social media network 분석과 응용
안진혁 상무(CJ O 쇼핑 M프로젝트 본부장)
- 마케팅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커머스 플랫폼 전략
이장혁(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 한국 트위터 확산 영향 요인 : 사례 및 분석